본문 바로가기
커피이야기

[Maxim KANU Vanilla Latte] 카페에서 먹는 맛 저리가라 맥심 카누 바닐라 라떼 후기

by 레일e 2023. 3. 10.
728x90

 

 

안녕하세요.

바리스타를 꿈꾸는 레일입니다.

 

커린이 레일이는

점점 커피를 알아가는 중 :)

 

맥심 카누 라떼 중에

 

레일이 가 최고로 사랑하는 라떼

 

바로!!!!

 

"바닐라 라떼"

 

물론 아직 막입일지 모르는 레일이지만

제 기준 입맛에

 

카페에서 파는 것과 별로 다를 게 없는 맛이라고

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.

 

흔하지만 아는 맛이 무서운 법  ㅎㅎ

 

(지극히 레일이의 개인 입맛입니다.)

 

 

[Maxim KANU Vanilla Latte] 맥심 카누 바닐라 라떼

 

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는 색

포장지로 되어있어요. :)

 

 

[Maxim KANU Vanilla Latte] 맥심 카누 바닐라 라떼

뒷면을 살펴보면

 

EASY CUT으로 되어있어서 쉽게 가위 없이 뜯을 수 있어요.

 

약 100ml HOT

: 뜨거운 물 100ml 부어서 음용

 

중량 : 17.3g

 

카누의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

칼로리나 커피 함량이나 무지방농축우유 함량이 안 쓰여있어요.

 

제조원 : 동서식품

 

봉지포장재질 : 비닐류

 

녹색인증?! 이란 게 있는데

이 제품은 녹색기술  적용 필름 포장재를

사용하였다고 하네요.

 

최근에 동서식품은 커피믹스, 인스턴트커피 리필 등

자사 제품군에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

포장재를 적용했다고 하네요.

 

요즘 핫한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,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해

녹색기술 인증을 하고 지원하는 제도로 온실가스, 오염물질 배출을

최소화하는 기술인증이라고 해요.

 

앞으로 더 많은 제품에 확대 도입 예정이라고 하네요.

 

아마 포장재를 바꾸면서 인증을 받기 위해 잉크를 덜 써서

커피 등 함량이 빠진 것이 아닐까 추측될 뿐.

 

그래서!!

레일이가 알아 온 사실

 

17.3g (80 kcal) zjvl 4.04%, 무지방농축우유 8.4%,

바닐라추출분말 0.5%

 

환경을 생각해야 해요 정말 ㅠ

 

그리고 마지막으로 

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어요.

[Maxim KANU Vanilla Latte] 맥심 카누 바닐라 라떼

 

포장재를 뜯자마자

바닐라 라떼 향이 확 나는 거 있죠!!

 

얼렁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!!

 

[Maxim KANU Vanilla Latte] 맥심 카누 바닐라 라떼

처음에 전 스틱이 큰 편이라

큰 종이컵에 계량해서 먹었는데

물을 많이 부어서 

맹맛이 나는 거예요. 

 

일반적인 자판기 종이컵의 용량이 192ml 

요걸로 계량하는 걸 추천드려요.

 

전에 소개했던 다른 카누 라떼와 같이 100ml 전후

입맛에 맞춰서 물조절 하시면 됩니다.

 

레일이는 자판기 종이컵 반정도 하니

딱 좋았어요.

 

 

 

[Maxim KANU Vanilla Latte] 맥심 카누 바닐라 라떼

 

뜨거운 물을 종이컵 반 잔정도 넣고 나면

바닐라 라떼 향이 확 올라와요.

향도 오래가더라고요.

 

카페에서 먹던 바닐라 라떼 저리 가라

솔직히 레일이는 이제 카페에서 안 먹고

요거 사 먹을 거 같아요.

 

색도 참 곱죠?

진짜 이건 먹어봐야 압니다.

 

맥심 카누 라떼 시리즈 중에 

단연 최고라 말씀드립니다.

 

나중에 리뷰하겠지만 돌체라떼는 

제 입맛에 안 맞더라고요.

 

[Maxim KANU Vanilla Latte] 맥심 카누 바닐라 라떼

 

다른 맥심 카누 라떼 제품들의 커피, 무지방농축우유 함량은 절반 정도지만

바닐라추출분말이 향과 맛을 확 잡아 준 제품 같아요.

 

요즘 이거에 빠져서 1일 1 스틱 시전 중이랍니다. 

 

 

총평

 

레일이 입맛 기준으로 보자면 

경험한 맥심 카누 라떼 제품 중에 최으뜸!

아쉬운 건 양이 적다는 것!

 

그래서인지 아이스로 먹었을 때는

약간 아쉬움 남음. 뜨겁게 먹을 것을 추천

 

개인적으로

아이스로 먹는다면 3개 이상은 타야

레일이 양에 맞을 듯 ㅋㅋㅋㅋ

 

오늘도 커피 한 잔의 여유 ♡

이제 어느덧 진짜 봄기운이

느껴집니다.

 

즐거운 주말 보내세요.:)

 

728x90
728x90

댓글